상품할인

• 상품할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

 

1. 상품할인 일괄설정 *[상품관리] → [상품·가격등록] 페이지로 접근합니다.

 

*상품할인은 일괄설정 및 개별설정이 가능합니다.

*상품리스트 상단에 위치한 [선택박스 구분] (화면 참조)

①할인상태
– 할인옵션포함: 선택 시, 상품리스트에서 할인 옵션이 등록된 상품만 표시됩니다.
– 할인옵션없음: 선택 시, 상품리스트에서 할인 옵션이 설정되지 않은 상품만 표시됩니다.

②할인상태변경 *할인 옵션이 등록되어 있는 상품에만 해당합니다. 
– 할인적용: 할인 옵션 [OFF] 상태의 상품이 [ON] 상태로 변경 됩니다.
– 할인적용안함: 할인 옵션 [ON] 상태의 상품이 [OFF] 상태로 변경 됩니다.

*상품할인 [ON] 상태로 변경 하였더라도 할인기간과 할인율은 별도 설정해야 합니다.
*해당 이미지의 위치 및 설명은 아래 2. 상품할인 개별설정 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③일괄할인
– 할인기간설정: 할인 기간 일괄 등록
 *리스트에서 상품 체크 후 [할인기간설정] 선택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할인기간설정 모달이 팝업됩니다.


①적용기간: 할인기간 설정 *입력창 클릭 시, 달력 노출 됨. 수기 입력 시, YYYY-MM-DD 형태로 입력 必
②즉시 할인 적용: [ON]상태가 기본값입니다.  *설정 후 [완료]버튼을 클릭하면 정상 반영 됩니다.
 *[참고] B2C 이용사의 경우, 통관까지를 고려하여 할인기간을 충분히 여유있게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– 상품할인설정: 할인 옵션 일괄 등록
 *리스트에서 상품 체크 후 [상품할인설정] 선택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품할인설정 모달이 팝업됩니다.


①적용대상: 일반회원 / 판매회원 
②적용기간: 할인기간 설정 *입력창 클릭 시, 달력 노출 됨. 수기 입력 시, YYYY-MM-DD 형태로 입력 必
③상품별 할인 금액 *일괄할인 등록은 비율(%)로만 설정 가능합니다. (화면④번 영역 참조)
– 입력창에 할인율 입력 후 [등록]버튼을 클릭하면 정상 반영 됩니다.

*[참고1] 모든 상품에 동일 비율로 할인 적용할 경우, 첫번째 상품에 할인율 입력 후 ⑤[일괄적용]버튼을 클릭하면
  화면과 같이 할인율이 일괄 적용 됩니다.
*[참고2]상품할인 일괄등록 시, 관리자가 선택한 상품 중에 이미 할인옵션이 설정된 상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,
  기존 옵션은 자동 삭제되고 신규 옵션이 적용됩니다. (화면⑥과 같이 주의얼럿 노출)


2. 상품할인 개별설정 *[상품관리] → [상품·가격등록] 페이지로 접근합니다.

 1) 신규등록

*상품리스트에서 상품명을 클릭하면, 화면 우측에 해당 상품정보가 노출됩니다.

①[할인]탭을 클릭하면 화면 상단에는 원 가격정보, 하단에는 할인정보 화면이 표시됩니다.
② 가격정보 화면 우측에 위치한 [할인설정] 버튼을 클릭하면 할인설정 모달이 팝업됩니다.

③ 적용 대상: 일반회원 I 판매회원 *[참고] B2C 이용사의 경우, ‘일반회원’만 설정 가능합니다.
④ 적용 기간: 할인기간 설정 *입력창 클릭 시, 달력 노출 됨. 수기 입력 시, YYYY-MM-DD 형태로 입력 必
⑤ 수량 별 할인금액: 할인적용 수량을 입력하면 판매가와 최종할인가는 자동 반영됩니다.
⑥ 할인구분: 비율할인(%) / 금액할인(¥) *금액할인은 해당 국가 화폐단위에 맞추어 자동 설정 됩니다.
⑦ [+]: 2개 이상의 할인구조 생성을 원하는 경우 [+] 버튼 클릭 시 신규 입력창이 생성됩니다.

⑧ 필수값이 입력되지 않았을 경우, 화면과 같이 해당 영역이 음영처리 됩니다. 

*할인정보 입력 후 팝업창 하단에 위치한 [등록] 버튼을 클릭하면, 할인설정 영역에 표시됩니다. (상단 화면 참조)

*[참고] 할인 설정 도중 [적용대상] 또는 [할인율] 변경 시, 입력값이 초기화 됩니다. (주의얼럿 노출 됨. 하단 이미지 참조)


 2) 수정등록

① 할인적용 대상을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.
 *회원유형을 클릭하면 화면이 전환됩니다. (표시화면과 할인설정 방법은 동일합니다.)

②[할인기간설정]
– 리스트에서 상품 선택 후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창이 팝업됩니다.
– 기간설정 후 [완료] 버튼을 누르면 정상 반영 됩니다.

③[할인수정]
– 리스트에서 상품 선택 후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입력 화면으로 변환됩니다.
– 정보 입력 후 [수정완료] 버튼을 누르면 정상 반영 됩니다.

④[할인추가]
–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입력 행이 생성됩니다.
– 정보 입력 후 [추가완료] 버튼을 누르면 정상 반영 됩니다.

* 할인설정은 [ON/OFF] 상태로 구분됩니다.
* 필수값이 입력되지 않았을 경우, 화면과 같이 해당 영역이 음영처리 됩니다.
* [실행취소] 버튼을 누르면 초기 상태로 돌아갑니다.

[삭제] 상품 선택 후 버튼을 클릭하면 할인상품 리스트에서 삭제 됩니다.


[참고이미지] 상품할인이 적용된 사이트 상품페이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