답변템플릿

• 고객 Q&A 답변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답변템플릿 페이지 좌측 상단에 위치한 [등록] 버튼을 클릭하면, 페이지 우측에 템플릿 등록 화면이 노출됩니다.
템플릿 등록 화면에 ‘제목’과 ‘양식’을 입력한 후 하단에 [등록] 버튼을 클릭하면 템플릿이 생성됩니다.


* 생성된 템플릿은 아래와 같이 리스트에 노출됩니다.
* 템플릿 제목을 클릭하면 페이지 우측에 템플릿 내용이 노출됩니다.

 

 

* [공통] 템플릿 수정
→ 템플릿 리스트 또는 우측 템플릿 보기 화면에 노출된 [수정] 버튼을 클릭하면, 
    우측 페이지가 템플릿 수정 화면으로 전환 됩니다.

①템플릿 숨기기
 * 관리자가 설정한 템플릿은 [주문관리] → [문의내역]에서 활용됩니다. (하단에 템플릿 활용 매뉴얼 참조)

– 화면에 보이는 처리값에 노출된 [DEL] 버튼을 클릭하면 상태변경 확인 얼럿이 노출됩니다.
– 얼럿창에 확인 버튼 클릭 시, 해당 템플릿은 [주문관리] → [문의내역] → [템플릿]에서 숨김 처리되며,
  상태값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변경됩니다.


– 재 노출을 원하는 경우, [REG] 버튼을 클릭하여 상태를 변경하면 됩니다.

②템플릿 삭제
– 삭제를 원하는 템플릿 제목을 클릭하여 우측에 노출된 [삭제]  버튼을 클릭하면
  삭제확인 얼럿이 노출됩니다. 얼럿창에 확인 버튼 클릭 시 템플릿이 삭제 처리 됩니다.


템플릿 활용

* 고객이 문의한 Q&A는 [주문관리] → [문의내역]에서 보여집니다.
* 관리자 답변 역시 문의내역 페이지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고객 문의사항은 문의내역 페이지에 리스트로 노출되며 문의번호를 클릭하면
번과 같이 상세 내용이 표시됩니다. * [참고] ②번 내역은 실제 파트너시스템에서는 화면 우측에 노출
③답변상태 *관리자의 답변처리 상태입니다. * [미답변] 답변 미처리 / [답변] 답변완료
④확인 *고객의 답변확인 상태입니다.


[답변 작성하기]
* 상단 이미지 ③번에 해당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작성 또는 답변수정이 가능한 화면이 노출됩니다.

사이트에 노출될 답변 위치를 선택합니다.
[위] 체크 시, 고객 문의사항 상단에 답변이 표시됩니다.
[아래] 체크 시, 고객 문의사항 하단에 답변이 표시됩니다.
②템플릿
*관리자가 기 생성한 답변 템플릿이 존재할 경우,  선택박스 클릭 시 화면과 같이 템플릿 리스트가 노출됩니다. 
③[비우기] 클릭 시 내용란에 작성한 답변이 삭제 됩니다. (전체수정 시 활용)
④[확인] 클릭 시 작성한 답변이 고객 마이페이지에 노출됩니다.
⑤[확인 & Email] 클릭 시 작성한 답변이 고객 마이페이지에 노출 및 Email로도 발송됩니다.


[참고] 사이트에 노출된 Q&A

①관리자가 답변을 등록하면 고객 사이트에 알림으로 표시됩니다.
   고객이 알림을 클릭하면 공지사항 페이지로 연동,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②관리자가 등록한 답변은 [사이트]→[마이페이지]→[Q&A] 매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