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옵션정보등록

• 상품 옵션(컬러·사이즈 등)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1. 기본옵션정보등록

* [1]기본옵션정보 페이지 좌측 상단에 위치한 ①’생성’버튼 클릭 시, 우측 화면이 기본옵션정보등록 가능한
  상태(초기화)가 됩니다.

② 상품옵션명: 등록을 원하는 상품옵션명을 입력합니다. (Ex. ‘색상옵션’, ‘사이즈옵션’ 등)
③ 옵션표시방법: 사이트에 노출될 옵션 스타일을 선택합니다. (라디오·콤보박스·입력 등)
④ 옵션선택: 사이트에 노출될 옵션 정보를 선택합니다. (Ex. ‘색상’, ‘크기’ 등)
→ 관리자가 ‘기본코드정보’페이지에서 등록한 코드명이 선택박스에 보여집니다. (하단 이미지 참고)

⑤ 옵션미리보기: 관리자가 선택한 옵션표가 미리 보여집니다. (하단 이미지 참고. Ex. 옵션표시: 라디오)


[참고이미지] 사이트에 노출된 옵션 표시

[1]라디오 [2]콤보박스 [3]체크박스 [4]입력 [5]라디오(숫자범위) [6]콤보박스(숫자범위)
[*] X/Y 가로·세로축 생성값 입니다. 해당 옵션은 ‘라디오’일 때만 적용 가능합니다.

⑥ 옵션상세설정: 상품 판매가격 및 판매기준이 옵션별로 상이할 경우, 설정이 가능합니다. (하단 이미지 참고)

      ⑴순서: 사이트 노출 순서
      ⑵옵션명
      ⑶인쇄옵션: 인쇄물일 경우에만 체크
      ⑷추가금액: 추가금액 or 할인금액 적용 상품에 해당할 경우 경우 공란에 금액 기재
            → 엔(円)화 기준
            → 할인일 경우에는 금액 앞에 (-)표기
      ⑸계산방법: 주문/수량
            Ex. 상품가격: 2000엔(円). 파랑색 주문 시, 옵션(추가)금액 100엔(円) 발생
            수량: 주문 수량이 증가할수록 옵션(추가)금액 동시 증가 (주문 수량이 10개일 경우, 옵션금액도 10배 증가)
            주문: 주문 수량과 무관하게 주문건을 기준으로 옵션(추가) 금액 한번만 부과 (주문(2000X10개) + 옵션(100엔) = 상품 합계금액) 

⑦ 기본 옵션 컨텐츠 : 사이트-컨텐츠 메뉴에 등록한 상품들 중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합니다.
⑧번의 ‘등록’을 클릭하면 기본옵션정보가 정상 등록되며,번과 같이 리스트에 노출됩니다.

2. 옵션정보변경 (수정·삭제)

1) 수정

* 상단 화면과 같이 좌측 옵션리스트 중 수정을 원하는 옵션명 클릭 시, 우측에 수정화면이 노출됩니다.
→ Ex. 화면에 ①번 옵션명 클릭 시, 우측에 보이는 수정화면 → 해당 창에서 정보 수정 후 하단에 ‘수정’ 必

2) 삭제: 번 영역에서 ‘삭제’ 버튼 클릭 시 삭제확인 얼럿이 노출됩니다.


3. 기본옵션정보 활용

* 상품관리 → ①’상품·가격등록’ 
* 옵션등록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 ②’추가’를 클릭 후, 팝업된 화면에 
* ③’기본옵션정보조회’ 버튼을 클릭하면 ④’옵션컨텐츠설정’ 창이 팝업됩니다.
* ④’옵션컨텐츠설정’ 창에서 등록을 원하는 옵션리스트 좌측에 위치한 ‘선택’버튼을 클릭하면 선택 옵션이 반영된
⑤옵션추가 창이 노출되며, 해당  하단에 ‘등록’버튼 클릭 시, ⑥번과 같이 상품 옵션 페이지에 반영 됩니다.